아름다운 꽃과 아늑한 풍경이 마음을 위로하는 곳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즐기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TOUR luxurious Mediterranean-style interior

우항괴룡(牛項怪龍)

페이지 정보

작성자 꽃뜨락펜션 작성일16-11-11 10:59 조회1,356회 댓글0건

본문

우항리 기이한 공룡 발자국 따라 배우는 지구역사
우항리는 세계적 고생물 화석군으로  세계최초, 공룡,익룡,새발자국화석, 세계최대 익룡발자국화석, 세계최고 물갈퀴달린새발자국화석및 다양한 퇴적층이 세계적인 학술가치를 자랑한다. 박물관에서는 중생대 백악기 후기인 9천만 년 전에 공룡들이 살았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우항리는 1992년 한국자원연구소의 지질학 연구조사 중, 황산면 우항리에서 공룡발자국이 발견되었다.
해남군의 발굴능력과, 세계적인 권위자들의 인증을 받아, 세계최초, 세계최대, 세계최고,  등 다양한 수식어와 함께 하는 세계적인 고생물 화석군이다.
1994년 금호지구의 방조제가 조성이 되면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9천만년전의 물갈퀴새발자국 화석, 아시아최초 절지동물 흔적, 익룡의 보행흔적, 커다란 용각류 발자국과 함께, 정교한 퇴적층 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화석지로서 가치뿐만 아니라 지질사의 무수한 수수께끼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2007년에 개관한 7,933.8843m²(약2,400여평) 규모의 공룡박물관은 중생대 백악기시대를 탐험할 수 있다.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 및 다양한 희귀화석 400여점이 전시되어, 고생물 화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 공룡의 신비와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곳이다.

 

COPYRIGHT © 해남 꽃뜨락펜션
홈페이지제작 :